‘외로움은 하루에 담배 15대를 피우는 것과 동일한 파괴력을 가졌다고 밝혔다.
표정이 밝은 아이들은 이곳에서 시간을 보낸 아이들이라고 한다.음지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하는 것은 코로나 바이러스를 백신으로 막겠다는 생각과 비슷하다.
설립자 하용수 원장 역시 10대부터 소년원에 들어가고.아이들은 가정에서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지를 배운다.그러나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이런 의견이 얼마나 비합리적인 생각인지 알 수 있다.
강의 내내 한쪽 아이들은 즐거워하는데 다른 한쪽 아이들은 표정이 없었다.사람 전체를 보는 것이 아니라 일부 행위만을 보고 단정하는 것은 사람이 회생하지 못하게 하는 심각한 가해행위이다.
우선 아이들을 범죄자로 보고 부정적으로 낙인 찍고 있다는 것이 문제이다.
그래서 어렸을 때 버르장머리를 고치지 않으면 더 큰 범죄자가 된다고 어릴 때 범죄자의 싹을 잘라야 한다는 사람이 많다.이후 국제 사회도 외로움을 주목하기 시작했다.
전반적으로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고 있었다.뇌 스캔 등 건강검진을 하고.
수십만 쪽에 이르는 방대한 보고서에 따르면 만족스러운 인간관계를 구축한 남성들은 장수할 뿐 아니라 뇌 기능도 더 오래 유지됐다.예컨대 50대에 측정한 만성 콜레스테롤 수치보다 불만족스러운 부부관계가 80대에 훨씬 큰 악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